jam 블로그

[React] React 18 본문

개발 및 관련 자료/WEB

[React] React 18

kid1412 2023. 2. 24. 23:16
728x90

React 18은 React 프레임워크의 새로운 버전입니다. 이번 버전에서는 기존의 React와 비교하여 많은 기능 개선 및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. 예를 들어, 성능을 개선하고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.

주요 기능

  • 서버 사이드 렌더링 개선: 이번 버전에서는 기존에 있었던 서버 사이드 렌더링의 성능 이슈가 해결되었습니다. 이로 인해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서버 사이드 렌더링이 가능해졌습니다. 이 기능의 개선으로 인해, 사용자들은 더욱 빠른 웹 페이지 로딩 시간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  • 새로운 이벤트 모델: 기존의 이벤트 모델에서 발생하던 문제점들을 개선하였습니다. 예를 들어, 이제 이벤트 처리가 더욱 직관적이고 유연해졌습니다. 이로 인해, 사용자 경험과 개발자 경험 모두가 향상될 것입니다.
  • 빠른 초기 로딩: 이번 버전에서는 초기 로딩 속도가 매우 빨라졌습니다. 이는 사용자 경험을 높이고 검색 엔진 최적화(SEO)에도 도움이 됩니다. 이 기능의 개선으로 인해, 사용자들은 더욱 빠른 페이지 로딩 속도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  • 자동 배치(Concurrent Mode): React 18에서는 자동 배치 기능이 추가되어 UI 업데이트가 더욱 빠르고 부드러워졌습니다. 이 기능의 개선으로 인해, 사용자들은 더욱 더 빠르고 부드러운 UI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  • React Suspense: React 18에서는 새로운 기능으로 React Suspense가 추가되었습니다. 이를 통해 데이터 로딩이 완료될 때까지 UI를 로딩 상태로 유지하거나, 로딩 중인 데이터에 대한 fallback UI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. 이 기능의 개선으로 인해, 사용자들은 더욱 더 부드러운 UI 및 더욱 높은 유저 경험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결론

React 18은 기존의 React에서 발생하던 성능 이슈와 문제점들을 개선하여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웹 개발을 가능케 합니다.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노력도 더욱 더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. 이번 버전에서의 업그레이드와 개선 사항은 React 프레임워크의 기능적인 발전만큼이나, 웹 개발자들에게 편리함과 향상된 개발 경험을 제공합니다. 또한, 이번 버전에서는 더욱 많은 개발자들이 React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'개발 및 관련 자료 > WEB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HTTP/3 (HTTP Protocol 발전 과정)  (0) 2023.12.10
[React] React 기초  (0) 2020.02.18
React Webpack (babel4 + typescript) 작성하기  (0) 2019.11.11
[es6] const, let  (0) 2019.10.20
[es6] destructuring assignment  (0) 2019.10.20
Comments